loading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PD로그 양평 전통장 명인 김광자 농가맛집

레드와인81 2025. 8. 4. 20:16

목차



    한국의 장 담그기 문화가 유네스코 무형 문화유산으로 등재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전통 장의 가치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박진우 PD는 전통 장의 숨결을 이어가는 한 가족과 함께, 그 오래된 전통을 고수하며 이어가는 여정을 담은 프로그램을 방송했습니다.

     

    PD로그 👉양평 전통장 명인 정보는 아래 버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D로그 양평 전통장

     

     

    이번 방송에서는 전통 장을 지키기 위해 한마음으로 일하는 가족을 만나, 박 PD가 직접 전통 장의 세계에 발을 들여놓는 과정을 소개합니다.

     

    40년 전통장 명인

    박 PD가 찾은 곳은 1,300여 개의 항아리가 가득한 마당입니다. 이곳에는 40년간 전통 장을 담가온 👉김광자 명인의 삶과 철학이 고스란히 담겨 있죠.

     

     

    김광자 명인은 현대적인 방식으로 대체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오랜 전통 방식을 고수하며 장을 담그고 있습니다. 박 PD는 명인에게 직접 배우며, 전통 장 담그기의 비법과 그 속에 담긴 의미를 깊이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박 PD는 명인과 함께 고추장을 전통 방식으로 담그고, 전통적인 ‘장 가르기’ 작업도 직접 체험해 봅니다.

     

     

    이 과정은 어디에서도 쉽게 볼 수 없는 특별한 경험이었고, 박 PD는 그 속에서 전통 장의 깊이와 오랜 역사를 몸소 느끼게 되었습니다.

     

    김광자 명인 전통장

     

     

    👉김광자 명인의 두 자녀는 각기 다른 방식으로 전통 장을 계승하고 있습니다. 딸 이보배 조리기능장은 전통 장을 활용해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내며, 발효식품의 가치를 요리로 풀어내고 있습니다.

     

     

    아들 이문수 대표는 증권사에서 일하다가, 전통 장을 더 많은 사람들이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새로운 길을 걷고 있습니다.

     

     

    박 PD는 이들 남매와 함께 일하며, 전통 장이 어떻게 현대적인 삶에 녹아들 수 있는지 배우고, 그 속에 담긴 깊은 의미를 몸소 깨닫게 되었습니다.

     

    박 PD는 전통 장을 만들고, 그 안에 담긴 역사와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 과정을 체험하며, 우리가 점점 잃어가고 있는 전통의 가치가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 번 돌아보는 기회를 가졌죠.

     

     

    전통 장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김광자 명인 가족의 이야기는 단순한 음식 문화 그 이상으로, 우리 문화와 전통의 소중함을 알려줍니다.

     

     

    생활의 달인 부산 평양냉면 양대산맥 남천동 개금동 냉면집

    ‘은둔식달’ 코너에서는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된 요즘, 더위에 지친 입맛을 되살려줄 제철 여름 음식, 👉부산 평양냉면 맛집을 소개했습니다. 그것도 그냥 냉면이 아닌, 부산에서 👉평양냉

    a.son81.com

     

    생활의 달인 인천 가마솥 바비큐구이 (가마솥에 튀긴) 치킨달인

    생활의 달인에서 소개된 치킨집은 인천 서구 당하동에 위치한 곳으로 이곳은 외관만 보면 평범한 동네 가게처럼 보이지만, 알고 보면 특별한 기술을 가진 달인이 운영하고 있는 곳이죠. 생활의

    a.son81.com

     

    생활의 달인 서울 달걀말이 양대산맥 광화문 제육쌈밥 강남 김치찌개 식당 노포

    달걀말이는 집밥 반찬이자, 어느 가정에서든 빠지지 않는 단골 메뉴이지만 제대로 만든 달걀말이는 오히려 보기 드문 ‘귀한 음식’입니다. 오늘 “생활의 달인 – 은둔식달” 코너에서 서울의

    a.son81.com

     

    반응형

    티스토리툴바

    이메일: help@abaeksite.com | 운영자 : 아로스
    제작 : 아로스
    Copyrights © 2022 All Rights Reserved by (주)아백.

    ※ 해당 웹사이트는 정보 전달을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금융 상품 판매 및 중개의 목적이 아닌 정보만 전달합니다. 또한, 어떠한 지적재산권 또한 침해하지 않고 있음을 명시합니다. 조회, 신청 및 다운로드와 같은 편의 서비스에 관한 내용은 관련 처리기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