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동네 한 바퀴 순천 12가지 반찬 집밥한상 가정식백반 정식

레드와인81 2025. 7. 26. 15:47

목차



    전라남도 순천. 사계절이 고운 도시이지만, 여름에 느끼는 순천의 매력은 또 다릅니다. ‘동네 한 바퀴’ 330회에서는 자연과 사람이 함께 살아가는 이 도시를 찾아갑니다.

     

     

    가장 먼저 발길이 향한 곳은 순천만국가정원. 이름 그대로 대한민국 국가정원 1호인 이곳은 계절마다 다양한 색으로 물들며, 살아 있는 정원의 진면목을 보여줍니다.

     

    👉청수골 12가지 반찬 집밥 한 상은 아래 버튼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청수골 집밥 한 상

     

     

    순천 원도심 깊숙한 곳, 청수골이라 불리는 동네엔 세월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 있는 한옥이 있습니다.

     

     

    지은 지 70년이 넘은 집 마당 한쪽엔 지금은 보기 힘든 수동 펌프가 남아 있어, 지나가던 이만기가 어린 시절 기억을 더듬어 펌프 손잡이를 잡아 봅니다.

     

     

    그 순간, 안채에서 풍겨 나오는 구수한 냄새가 발길을 붙잡습니다. 문을 열고 들어서면 소박하지만 정갈하게 차려진 한 상 차림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12가지 반찬이 알차게 놓인 집밥 상차림. 이것을 만든 주인공은 다름 아닌 이 동네에 사는 어머니들입니다.

     

     

    청수골은 10년 전만 해도 도시의 그림자에 가려진 낙후된 지역이었습니다.

     

    도시가스도, 하수도 시설도 없던 시절이 있죠. 하지만 새뜰마을 사업을 통해 마을은 서서히 바뀌기 시작했고, 순천시는 방치된 한옥을 사들여 주민 식당으로 새롭게 단장했습니다.

     

    그리고 이 식당을 운영하는 이들은 동네 어머니들. 오랫동안 가족 밥상을 지켜온 이들의 손맛은 말하지 않아도 느껴집니다.

     

    요리에 자신 있는 어머니들이 선발돼 매일 아침마다 콧노래를 부르며 출근하고, 계절마다 달라지는 제철 식재료로 정성스럽게 음식을 만듭니다.

     

     

     

     

    이 집밥은 단순한 끼니 그 이상입니다. 혼자 사는 청년들이 찾기도 하고, 고향 밥상처럼 마음까지 채워지는 따뜻함이 있어 많은 이들에게 위안이 되어줍니다.

     

     

    이만기 역시 정성스러운 밥 한 상에 마음을 빼앗기고, 든든하게 배를 채운 뒤 다시 동네 곳곳을 걸어봅니다. 순천의 여름, 그리고 사람 냄새 나는 골목의 이야기는 그렇게 오늘도 이어집니다.

     

     

    전현무계획2 영광 덕자찜 덕자회 병어회 병어찜

    ‘전현무계획2’ 39화에서는 방송인 전현무와 인기 유튜버 곽튜브가 전라남도 영광을 찾았습니다. 오늘 방송에서는 여름철이 아니면 쉽게 맛보기 힘든 귀한 생선인 👉덕자찜과 덕자회를 맛봅

    a.son81.com

     

    동네 한 바퀴 인천 임영웅 팬 전라도식 우렁 추어탕 성지 추어탕집

    “동네 한 바퀴” 329회는 바다의 도시 인천을 배경으로 다양한 삶의 이야기를 만나 봅니다. 그 중에서도 인상 깊은 곳은 한 그릇의 추어탕에 담겨 있는 깊은 감동을 느낄 수 있는 👉전라도식 추

    a.son81.com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금산 인삼어죽 도리뱅뱅이 민물매운탕

    충남 금산. 인삼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곳은, 매년 인삼 축제로 유명할 뿐 아니라 의외로 진짜 ‘먹거리 보물’이 숨겨진 고장이기도 합니다.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303회에서는 펜싱계의

    a.son81.com

     

     

     

    반응형

    티스토리툴바

    이메일: help@abaeksite.com | 운영자 : 아로스
    제작 : 아로스
    Copyrights © 2022 All Rights Reserved by (주)아백.

    ※ 해당 웹사이트는 정보 전달을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금융 상품 판매 및 중개의 목적이 아닌 정보만 전달합니다. 또한, 어떠한 지적재산권 또한 침해하지 않고 있음을 명시합니다. 조회, 신청 및 다운로드와 같은 편의 서비스에 관한 내용은 관련 처리기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