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한국기행 하동 크림콩국수 50년 전통 콩물 콩국수집

레드와인81 2025. 7. 7. 20:31

목차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7월, 경남 하동의 한 골목길을 따라가다 보면 그리 화려하지 않은 작은 식당 하나가 눈에 띕니다.

    하동-크림콩국수
    하동-크림콩국수

    별다른 간판도, 입소문을 타는 SNS 마케팅도 없는 이곳은 그저 진한 콩물 한 그릇으로 반세기 동안 여름을 버텨온 집입니다.

     

    진한 콩물로 환상적인 고소함과 부드러움을 맛볼 수 있는 ☞하동 크림콩국수 노포는 아래 버튼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한국기행 하동 콩국수

     

     

    하동에 사는 사람들뿐 아니라, 여름이면 일부러 찾아오는 단골들도 많다는 이곳의 대표 메뉴는 크림처럼 부드럽고 고소한 콩국수입니다.

     

    하동-크림콩국수
    하동-크림콩국수

    입에 닿는 순간, 묵직하면서도 부드러운 콩국이 혀끝을 감싸며 퍼지는 고소함에 절로 미간이 펴집니다. 하루 종일 땀에 젖은 몸을 식히는 데 이보다 좋은 음식이 있을까 싶을 정도입니다.

     

    사실 콩국수는 우리에게 익숙한 음식이지만, 이 집의 콩국수는 뭔가 다릅니다. ☞‘크림 콩국수’라는 별명이 붙을 만큼 농도가 짙고, 목 넘김이 부드럽습니다.

     

    하동-크림콩국수
    하동-크림콩국수

     

    50년 전통 콩국수

     

     

    진득한 콩물이 면 사이사이를 적셔주면서도 전혀 텁텁하지 않아 한 입, 한 입 먹을수록 입맛을 더 당기게 만듭니다. 여기에 쫄깃한 면발까지 더해져 균형 잡힌 한 끼가 완성되죠.

     

    하동-크림콩국수하동-크림콩국수
    하동-크림콩국수

    이 콩국수의 주인공은 정인순 사장님입니다. 그녀가 이 콩국수를 만들기 시작한 건 50년 전. 남편의 건강이 악화되면서, 네 아이를 책임지기 위해 직접 가게를 열었습니다. 그때부터 지금까지, 그녀의 하루는 항상 콩을 고르고 불리고 삶는 일로 시작됩니다.

     

    하동-크림콩국수
    하동-크림콩국수

    13년 전부터는 장남 이택수 씨가 도시 생활을 정리하고 어머니 곁으로 돌아와 함께 일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도 모든 콩은 어머니가 직접 선별하고, 중요한 공정은 그녀의 손을 거칩니다.

     

    하동-크림콩국수하동-크림콩국수
    하동-크림콩국수

    정 사장님은 새벽마다 콩을 손질하고, 주문이 들어올 때마다 직접 면을 뽑습니다. 대량 생산이나 기계에 맡기면 훨씬 수월할 수도 있겠지만, 그녀는 한 그릇 한 그릇을 ‘집밥처럼’ 정성껏 대접하고자 합니다.

     

     

     

     

    하동의 여름, 그리고 어머니의 시간이 담긴 ☞크림 콩국수. 그 한 그릇이 여전히 누군가의 여름을 지켜주고 있습니다.

     

     

     

    한국기행 3대째 50년 전통 완주 가마솥 손두부 노포

    전라북도 완주의 조용한 시골 마을. 번잡한 도시의 소음과는 거리가 먼 이곳에는 매일 아침, 구수한 콩 냄새와 함께 하루를 시작하는 한 남자가 있습니다. 바로 이기영 씨입니다. ☞완주 50년 전

    a.son81.com

     

    한국기행 신시도 1박3식 민박 삼시세끼 민박집

    전북 군산 앞바다에는 마치 그림처럼 펼쳐진 고군산군도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고군산군도는 16개의 유인도와 40여 개의 무인도로 이뤄져 있으며, 과거에는 배를 타고서만 닿을 수 있는 외딴 섬

    a.son81.com

     

    한국인의 밥상 몽탄면 짚불구이 삼겹살 볏집삼겹살구이

    영산강 하구의 너른 들판을 품은 이곳은 옛날부터 벼농사로 유명한 지역입니다. 풍요로운 강물이 닿는 덕분에 땅은 항상 비옥했고, 이곳 사람들의 삶은 언제나 논과 함께했습니다. 추수가 끝난

    a.son81.com

     

    반응형

    티스토리툴바

    이메일: help@abaeksite.com | 운영자 : 아로스
    제작 : 아로스
    Copyrights © 2022 All Rights Reserved by (주)아백.

    ※ 해당 웹사이트는 정보 전달을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금융 상품 판매 및 중개의 목적이 아닌 정보만 전달합니다. 또한, 어떠한 지적재산권 또한 침해하지 않고 있음을 명시합니다. 조회, 신청 및 다운로드와 같은 편의 서비스에 관한 내용은 관련 처리기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