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한국기행 3대째 50년 전통 완주 가마솥 손두부 노포

레드와인81 2025. 7. 2. 20:30

목차



    전라북도 완주의 조용한 시골 마을. 번잡한 도시의 소음과는 거리가 먼 이곳에는 매일 아침, 구수한 콩 냄새와 함께 하루를 시작하는 한 남자가 있습니다. 바로 이기영 씨입니다.

     

    완주-가마솥손두부
    완주-가마솥손두부

    ☞완주 50년 전통 가마솥 손두부는 아래 버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완주 가마솥 손두부

     

     

    기영 씨는 단순히 두부를 만드는 사람이 아니라 그는 직접 콩을 심고, 수확하고, 손으로 두부를 빚는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가 만든 두부는 남다릅니다.

     

    완주-가마솥손두부완주-가마솥손두부
    완주-가마솥손두부

    요즘처럼 자동기계나 전기로 만드는 게 아니라, 옛 방식 그대로 장작불을 피우고 가마솥에서 끓여내죠. 그 뜨거운 불 앞에서 땀을 흘리며 만들어낸 두부에는 그만의 고집과 정성이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이렇게 두부를 만들게 된 데에는 깊은 사연이 있습니다. 그의 장모님은 무려 반세기 넘게 가마솥 앞을 지키며 두부를 만들어 오신 분입니다.

     

    완주-가마솥손두부
    완주-가마솥손두부

    하지만 세월 앞에서는 장사 없었는지, 건강이 악화되며 일을 놓아야 했습니다. 그 모습을 지켜본 기영 씨와 아내 국경선 씨는 큰 결심을 하게 됩니다. 도시에서의 삶을 접고, 고향으로 내려와 장모님의 손맛을 이어가기로 한 것이죠.

     

    3대 50년 전통 손두부

     

     

    두부 하나에 담긴 인생의 무게와 가족의 사랑. 기영 씨는 장모님께 하나하나 배워가며, 지금은 3대째 전통을 잇고 있는 든든한 주인장이 되었습니다.

     

     

     

     

    이곳의 손두부는 직접 먹어본 사람만이 알 수 있는 깊은 맛이 있습니다. 입에 넣자마자 퍼지는 고소한 콩 향, 부드러운 식감, 그리고 무엇보다 정성과 시간이 녹아든 따뜻한 맛이 참 인상 깊습니다.

     

    완주-가마솥손두부완주-가마솥손두부
    완주-가마솥손두부

    음식이 맛있다는 이유만으로도 재방문할 이유는 충분하지만, 이곳은 또 하나의 특별한 매력이 있습니다. 바로 기영 씨의 따뜻한 인사와 소박하지만 정겨운을 느낄 수 있습니다.

     

    완주-가마솥손두부
    완주-가마솥손두부

    거창한 간판도 없고, 세련된 인테리어도 없지만, 가마솥에서 피어오르는 장작불 연기 속에서 진짜 두부의 맛과 사람의 온기를 느낄 수 있는 귀한 장소입니다.

     

     

    한국기행 신시도 1박3식 민박 삼시세끼 민박집

    전북 군산 앞바다에는 마치 그림처럼 펼쳐진 고군산군도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고군산군도는 16개의 유인도와 40여 개의 무인도로 이뤄져 있으며, 과거에는 배를 타고서만 닿을 수 있는 외딴 섬

    a.son81.com

     

    한국기행 부산 자갈치시장 연탄불 양곱창 노포

    부산 자갈치시장 뒷골목, 이곳에 있는 양곱창집은 늦은 밤에도 손님들로 가득 차 활기를 띠고 있는 곳으로 놀랍게도 무려 11개의 가게가 모여 있습니다. 한국기행에서 찾은 부산 자갈치시장 ☞

    a.son81.com

     

    한국기행 대구 연탄불고기 우동 연탄불 돼지불고기 노포 식당

    대구 북성로의 한 좁은 골목에는 유난히 늦은 시간까지 불을 밝히는 식당이 있습니다. 새벽 3시 30분까지 운영되는 이곳은, 낮보다 더 분주한 밤, 사람들에게 추억과 맛을 선사하는 심야식당입니

    a.son81.com

     

     

    반응형

    티스토리툴바

    이메일: help@abaeksite.com | 운영자 : 아로스
    제작 : 아로스
    Copyrights © 2022 All Rights Reserved by (주)아백.

    ※ 해당 웹사이트는 정보 전달을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금융 상품 판매 및 중개의 목적이 아닌 정보만 전달합니다. 또한, 어떠한 지적재산권 또한 침해하지 않고 있음을 명시합니다. 조회, 신청 및 다운로드와 같은 편의 서비스에 관한 내용은 관련 처리기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